SNS 전문가 양성과정 성과공유회 현장스케치

-

 

 

언택트 시대 새로운 온라인 기반의 활동거리를 모색하는 열성적인 50+수강생이 모여 10월 6일부터 8회차에 걸쳐 진행된 『SNS 전문가 양성과정(입문)』이 지난 10월 29일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승주 강사님께서 진행하여 주신 최종(8번째)『나를 표현하는 플랫폼, 블로그 글쓰기』교육과정과 더불어 진행된 성과공유회를 현장 스케치하였습니다.

(위 SNS 전문가 양성과정은 분야별로 나누어 전종현, 임정남, 이승주 강사님이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언택트 시대, 스마트폰 하나로 50+세대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나만의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오프라인에서 몰랐던 새로운 협업의 가능성과 확장된 일,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올해로 5년째 진행되고 있는 본 과정의 특징은 이전 기수 우수 수강생을 일부를 인턴강사로 선발하여 수강생들의 든든한 개인교사 역할을 수행하는 점이었습니다.

 

 

 

성과공유회는 먼저, 강사님께서 코로나로 인해 여의치 않은 상황 속에서도 교육생들에게 안전하면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애썼던 도심권센터 PM분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와 수료 교육생들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체 수강생들의 첫 수강 때의 블로그와 현재의 블로그를 비교해 주시면서 모니터링을 해주셨고, 20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강사 본인보다 1년 운영한 블로거의 조회 수가 더 높은 경우가 많다는 예시를 들면서, 본인이 잘 알면서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해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성과공유회의 꽃은 뭐니 뭐니 해도 교육생들의 발표였습니다. 교육과정 수료에 대한 소감과 향후 계획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SNS와 친해지는 발걸음의 시작은 블로그다”

“SNS는 젊은이들보다 다이나믹한 행동이 어려운 나이 든 사람들에게 더 필요하다”

“10년 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했지만, 새로운 용어나 기능들을 배워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조회수가 첫 수강 때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하고 있는 일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에 자신감이 생겼다”

“앞으로 계속 1일 1포스팅을 지키겠다” 등등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약속된 시간보다 늦은 시간에 성과공유회가 정리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강생 모두가 끝까지 함께 하였습니다.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는 매월 진행되는 다양한 분야의 강좌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도심권센터의 다양한 이야기를 즐겨찾기로 등록해두시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로 인해 녹록지 않은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SNS 전문가 양성과정에 최선을 다해 임한 수강생들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