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 상세페이지란?
'고객의 간접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이미지나 동영상, 텍스트 등을
이용해 상품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으로
고객에게 해당 상품에 대한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 구매로 전환 시킬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함.
여러분은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할 때 상품에 대해 어디까지 읽어 보시나요?
혹시 구매 의사 없이 훑어 보다가 소개 멘트나 글을 읽고 충동 구매한 경험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충동 구매가 바람직하지만은 않지만
판매자로서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이 아니었을까요?
오늘은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판매 전략 중 하나인 상세페이지 작성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초보(예비)창업자 및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께 유익한 강의입니다.
▣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전 고려 사항
▷ 저관여 상품인가?
높은 퀼리티 보다는 상품을 쉽고
구매 및 선택하기 쉽게 나열, 할인 혜택 및 신속한 배송 등을 강조
▷ 고관여 상품인가?
고객의 고민을 파악 후 기능적인 면과 다양한 특징을 디자인적으로
잘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저관여 상품보다 뛰어난 디자인 기획과 기술이 필요
▣ 고객의 구매 전환 과정
인지(카드뉴스, 홍보문구)→관심(영상, 상세페이지)→구매
▣ 고객의 검색 키워드 수집하기
▷ 내 상품과 관련된 전체 키워드 추출
▷ 판매 채널별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분류
▷ 그 키워드를 통해 들어오는 고객을 분석
▷ 판매량이 좋은 판매자 분석
▷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상품 구성과 상세페이지 작성
△▲△ NAVER DATA LAP 활용한 조사 결과 예시 <1>
△▲△ NAVER DATA LAP 활용한 조사 결과 예시 <2>
▣ 제품 홍보를 위한 사진 촬영
▷ 렌즈에 이물질을 잘 닦고 촬영
▷ 스마트폰:상품의 부분을 터치해서 초점 잡기
▷ 카메라: 터치 또는 반셔터를 이용해 초점 잡기
▷ 적절한 밝기 점검하기(자연광,조명,반사판,디퓨져)
▷ 수평과 수직 맞추기(격자,안내선 이용)
▷ 사진 왜곡 및 불필요한 소품 지양
▷ 화면 구성 생각하기(위쪽 여백이 많을수록 안정적)
▷ 카메라 각도 다양하게 활용하기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게 알아야 하며
물건을 단순히 파는 것이 아니라 convey 과정까지 습득해야 많은 소비자를
유입시킬 수 있다고 강조하시네요.
추가로, 고객이 입장했을 때 둘러 보는 중에 이탈했다는 것은
상세페이지에 문제 있으며 즉각적으로 재정비를 꼭 해야만 합니다.
대한민국에는 치킨집, 카페, 부동산중개소가 많다고 하지요.
온라인 쇼핑몰이 적어도 숫자로는 4위는 될 듯 보입니다.
유익했던 강의는 맞는데
끝날 즈음 어깨가 무거워 지는 건 저만 그런가요?
현실은 늘 어려움이 있지만 관점을 어디에 맞추느냐에 따라
인생이 다르게 펼쳐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 하늘은 유난히 맑고 투명했습니다.
수강생 분들의 앞날도 오늘 하늘 같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중장년사업지원단 인 지 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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