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05월.14일, 우해우 회원분들이 해피쿱협동조합이 주관하는 노원구 복지협동조합 파란동그라미 발달장애친구들과 함께 경춘선 투어진행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파란동그라미는 노원구에 위치한 협동조합으로 발달장애인부모님들이 함께 꾸려가고 있는 협동조합입니다. 발달장애아이를 둔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 사회적 / 경제적 자립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확대하고자 만들었으며, 발달장애 아이들의 일자리창출과 해당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 하고 나아가 지역 사회 발전을 추구하고있습니다. 현재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갤러리 힐링카페에서 발달장애 친구들과 함께 카페를 운영하고있으며 노원역에서는 빵집을 오픈했습니다. 갤러리.힐링카페는 전문바리스타기관으로 발달장애인뿐만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바리스타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갤러리 대관 사업도 진행중인데 소규모로 대관을 원하시는 작가들에게 카페의 전시 공간을 대여하고있습니다.
노원불빛정원에 도착하여 기차도 구경하고 여러가지 꽃들과 사진도 찍고 색칠놀이와 그리기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해피쿱투어에서 준비한 음료/간식은 출출한 배도 살짝 채울수 있었습니다.
다시 출발지로 돌아가는길에 꽃반지와 팔지를 만들어 선물해주어 기분을 더욱 좋게 해주었습니다.
장애인들과 함께 한 2시간이 다소 짧게 느껴질 정도로 알찬시간이었고 참가자 발달장애 친구들이 너무 잘 따라와주고 관심을 가져둔 덕분에 성공적으로 투어가 마무리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장애인 친구들과 함께 투어를 할 예정인데 많은 친구들과 여러 곳을 다니는 투어를 준비하는데 노력해야 겠습니다. 참가한 발달장애친구들 덕분에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그 어느투어보다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수고해주신 해설사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투어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