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개관하여 활발하게 사업을 운영 중인 50플러스 동부캠퍼스,
5월 8일에 열린 강남구 아이돌보미 채용설명회의 생생한 현장 소식 전해드립니다.
아이돌보미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맞벌이 부부 및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교육과정 이수 후에 돌봄 전문가로 활동하는 일입니다.
강남구 노인사업 수행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커리어코칭에서 주관하여 진행했습니다.
자격대상은 “만 60세 이상으로 만 12세 이하의 아동을 돌볼 수 있고, 강남구 지역 내 어디든 활동가능한 분”이며, 우대 사항으로는 교사자격증이나 상담사, 청소년 지도사, 요양보호사 등의 자격이 있는 분입니다.
활동은 월 60시간 이내로 하루 3시간 근무에 3대 보험(건강,고용,산재) 가입됩니다.
동부캠퍼스 2층의 모두의 강당에서 40여 분의 신청자 분이 열심히 설명회를 들으셨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 커리어코칭의 김혜자 이사께서 차분하게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고,
모두 집중해서 경청했습니다.
1시간 정도 설명회 진행 후 바로 면접이 진행되었고, 3층에서 두 그룹으로 나누어 면접을 보았습니다. 바로 면접을 진행하다 보니 지원 서류가 필요한데, 대부분의 신청자분이 지원사항을 잘 보시고, 면접서류를 꼼꼼하게 준비해오셨습니다.?
역시 일을 시작할 준비와 자세가 되어있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5분씩 면접이 진행됐으며 , 25분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번 채용회에서 돌봄 일자리를 찾으시는 중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서 지원을 받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고 씩씩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동부캠퍼스 중장년시설지원단 임현이 작성